티스토리 뷰

처음 이 차를 가져 와서 겉벨트 교환 할 때 참고 했던 독일 아재의 유튜브 동영상이 문제였다.

이 아재는 겉벨트 교환하기 위해 텐셔너 볼트를 풀러야 한다고 했다. 하지만 저 볼트는 풀 필요가 없다. 텐셔너 제끼면 바로 벨트가 풀리는 그런 구조이기 때문이다.

아재는 쓸데 없는 정보를 공유하지 말았어야 해..

겉벨트 교환 할 때 볼트를 풀기 위해서 T50 비트를 잘라서 8mm 라쳇에 걸어서 겉벨트를 교환 했었다.

이때 짧게 잘 잘라 놓아서 지금까지 잘 쓰고 있다. 이후에 텐셔너가 터져서 오일이 흘러 다녀서 텐셔너 교체 할 때 보니 이 툴로는 쉽지 않을 것 같아서 여러 Stubby 툴과 특수 공구들을 찾아 보게 되었고 지금은 여러 툴을 보유 하게 되었다.

카니발 T50 텐셔너 툴을 검색해서 구매했고 잘라 놓았던 T50과 자리를 교환 하였다. 가끔 텐셔너가 풀릴 때는 이 툴로 조이면 된다. 비트를 뽑을 때는 풀러 리무버로 가볍게 제거 해줬다. 그 결과 툴까지의 길이가 대략 20mm로 만들 수 있게 되었다.

만든 툴을 텐셔너에 걸면 이 정도 공간이 나온다. 

해외에서 부품을 주문 할 때, Stubby 툴을 판매 하면 같이 구매도 해봤다.

이 Stubby 툴들은 시중에서 구매할 수 있는 가장 짧은 것들임에도 불구하고 라쳇과 연결하는 순간 997.2 텐셔너는 풀 수가 없는 길이가 된다. 결국 카니발 텐셔너에서 제거한 비트와 처음 잘라서 사용한 비트 두개로 작업을 하고 있다.

강조를 위해 다시 한번 등장한 작업 사진

텐셔너 볼트를 풀렀을 때 밖으로 나오는 길이를 고려 했을 때 20mm ~ 25mm가 가장 적합한 툴이 되겠다. 

오늘은 997.2 텐셔너 상단 볼트를 풀 때 필요한 툴에 대해서 고민했던 내용을 공유해보았다.

좁다.. 졸라 좁다..

 

Porsche 997.2 Belt Tensioner 교환 2부

Porsche 997.2 Belt Tensioner 교환 1부 처음 이 차를 가져 와서 겉벨트 교환 할 때 참고 했던 독일 아재의 유튜브 동영상이 문제였다. 이 아재는 겉벨트 교환하기 위해 텐셔너 볼트를 풀러야 한다고 했다

sweat25.tistory.com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글 보관함